
“solve your bugs”
개발을 하다 보면 수많은 버그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제가 처음으로 긴 시간 고전했던 버그는, firebase cloud messaging 환경설정 시에 발생했던 parsing error였습니다.
https://bugdict.tistory.com/7
[Node.js]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FCM (Firebase Cloud Messaging)으로 앱에 기기별 푸시알림 구현 방법 및 "P
문제상황: FCM (Firebase Cloud Messaging)으로 앱에 기기별 푸시알림을 구현하던중 발생한 오류이다. (해결방법만 보실분들은 밑으로 스크롤) firestore 데이터의 변화를 감지하여 FCM 알림을 보내는 기능
bugdict.tistory.com
당시에는 구글링이나 공식 문서를 읽는 능력도 미숙했기 때문에, 해결하는 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제가 만났던 버그들을 bugdict라는 공간에 기록해두기 시작했습니다. bug + dictionary 라는 뜻으로, 사전처럼 만들어 버그를 확인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여러 프로젝트를 해보며 들어온 제 강점은, 스스로 분석한 내용을 친절하게 설명하는 능력입니다. 한 번은 강점을 살려 제가 아끼는 사람들과 전자책 출판에 도전해 본 적이 있습니다.
양질의 글을 많은 분량으로 써야 한다는 부담에 힘든 부분들도 많았지만, 도움을 많이 받았다는 후기들을 보며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내 창작물을 만들고 알리는 것에 강한 끌림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경험하고 정리한 것들을 bugdict라는 블로그에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bugdict라는 블로그를 개발 분야의 버그를 넘어 인생의 버그들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블로그로 만들고 싶습니다.
저는 마케팅, 개발 등의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을 가리지 않고 공부하여,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것을 하나의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이 공간이 저를 나타내고 대변하는 공간이 되었으면 하고, 저와 행선지가 조금이나마 겹치는 분들을 위한 이정표가 되어줬으면 합니다.
마케팅, 블로깅 이야기하는 블로그
https://m.blog.naver.com/bugdict
bugdict : 네이버 블로그
당신의 모든 기록을 담는 공간
m.blog.naver.com